뉴스

  • 홍보센터
  • 뉴스
[신SW대상 추천작]-중소음식점 카운터관리-
2007.10.02

 [신SW대상 추천작]10월 첫째주

10월 첫째주에는 온라인 상에서 판매를 촉진하고 부정상품을 검색할 수 있는 온라인 전용 솔루션과 선박 접안 유도 시스템과 같은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음식점 카운터 관리 프로그램 등이 각각 출품됐다.


마린소프트는 중소형 음식점 카운터 관리 프로그램인 레피스(Reffice)를 출품했다. 마린소프트가 이 제품을 개발한 것은 비용 부담이 큰 초기 창업자에게 음식점 관리 프로그램을 쉽게 도입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마린소프트의 레피스는 기존 컴퓨터만 있으면 프로그램만 내려받아 사용할 수 있어 저렴하다. 또 이 프로그램은 원도 환경으로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가 있고 매출 및 매입 현황 보고서·재고 현황 등 다양한 보고서 및 영수증을 출력할 수가 있어 체계적이고도 분석적인 매장관리가 가능하다.

마린소프트-레피스 

마린소프트(대표 이재인 www.marinesoft.co.kr)는 중소형 음식점 카운터 관리 프로그램인 레피스(Reffice)를 출품했다.


레피스는 레스토랑 오피스를 줄인 말로 음식점이나 술집 등 매장에서 입출고, 카운터관리 등을 체계적으로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마린소프트가 이 제품을 개발한 것은 비용 부담이 큰 초기 창업자에게 음식점 관리 프로그램을 쉽게 도입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아무리 중소형 음식점이라도 만만치 않은 창업 비용이 들기 때문, 창업자는 고가의 장비를 구입해 POS 시스템에 의한 음식점 관리 프로그램을 사용하기를 주저할 수밖에 없다.


마린소프트의 레피스는 기존 컴퓨터만 있으면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어 저렴하다. 또 이 프로그램은 원도 환경으로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가 있고 매출 및 매입 현황 보고서·재고 현황 등 다양한 보고서 및 영수증을 출력할 수가 있어 체계적이고도 분석적인 매장관리가 가능하다.


레피스는 자체 홈페이지(reffice.com)또는 회사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해 사용할 수가 있다. 초기 3개월은 무료이며 3개월후 제품에 만족해 계속 사용하고자 할 때는 월 3만3000원의 비용으로 계속 이용할 수가 있다. 또 마린소프트는 소상공인지원센터 등과 협의해 초기 사업자에게는 무료 사용기간을 대폭 늘려줄 방안을 검토 중이다.

 
-이재인 사장


“많은 사람이 처음 창업을 할 때 요식업을 선택하지만 성공한 음식점보다는 그렇지 않은 음식점이 더 많은 것 같습니다.”



이 사장은 “요식업체와 거래하는 식자재 도매업체가 현재 식당에서 고가의 POS를 사용하지 못하는 중소형 식당에 맞는 프로그램이 있으면 좋겠다고 제안해 개발했다”며 “이제는 중소형 음식점도 IT와 접목해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매장관리를 해야 할 때”고 말했다.


이 사장은 “특히 마린소프트가 부산에 있는 중소기업이라는 점 때문에 인터넷으로 제품을 홍보하고 있다”며 “이 제품은 인터넷을 보고 관심을 가진 예비창업자 및 요식업경영자가 무료로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해 사용해 볼 수 있다”고 덧붙였다.


문보경기자@전자신문, okmun@etnews.co.kr

<출처 http://www.etnews.co.kr 2007.10.2일자 전자신문>